경남지부 호남지부 동수원지회 울산지부 서울지부 서울동부지부 충북지부 아산지회 인천지회 대구지회 나주지회 충남지부 영남지부 부산지부 강원지부 광주지부 전북지부 차문화대학원원우회

  Home > 협회소개 > 협회소식

  • 축소
  • 확대
  • 글자크기

2018년 한국차문화협회 신년하례식 거행

2018-01-11

632

전국 차인(茶人)들이 한자리에 모여 희망찬 새해를 다짐했다. 

(사)한국차문화협회(이사장·최소연)는 10일 오전 11시 라마다송도호텔 르느와르홀에서 '2018년 한국차문화협회 신년 하례식'을 개최했다. 

신년하례식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협회 회원 등 100여 명을 비롯, 이길여 한국차문화협회 명예이사장(가천대 총장)과 조동암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 지용택 새얼문화재단 이사장, 최미리 가천대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선배 차인에게 격식과 예를 갖춰 차를 올리는 진다의례(進茶儀禮)로 시작해 회원들이 세배로 인사를 나누고 덕담을 주고받는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소연 이사장은 "전국의 26명의 지부장과 해외의 교토 지부장 모두가 차를 통한 예와 인성을 가르치고 인천시 무형문화재 규방다례를 전국과 세계에 보급하고 있다"며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한국차문화협회와 무형문화재 규방다례가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길여 협회 명예이사장은 "올 한해도 열심히 차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바라며,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 및 전통문화 알리기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