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부 전남지부 동수원지부 울산지부 서울제1지부 서울제2지부 충북지부 아산지회 인천지부 경북제2지부 나주지부 충남지부 경북제1지부 부산지부 강원지부 전북지부

  Home > 협회소개 > 협회소식

  • 축소
  • 확대
  • 글자크기

제22회 전국청소년차문화전 및 차예절 경연대회 성황리에 마쳐...

2019-04-15

540

 
(사)한국차문화협회(이사장 최소연)는 4월13일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성남)에서 ‘제22회 전국 청소년 차문화전 및 차예절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차문화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보성군청, 하동군청, ㈔규방다례보존회가 후원하는 차예절 경연대회는, 우리나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우리 차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문화를 통해 올바른 인성을 형성시키고자 하는 경연대회다.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 차문화전 및 차예절경연대회로, 지난 1998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 22회를 맞아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대상에 권석휘 학생 외에 각 부문별 최우수상인 가천대 총장상에 5명, 보성군수상에 5명, 하동군수상에 5명, 규방다례보존회 이사장상에 4명, 한국차문화협회 이사장상에 4명 등과 우수상, 차문화상, 인성예절상, 특별상 등이 수여됐다.

최소연 이사장은 "한국차문화협회는 1998년부터 청소년들에게 우리의 전통문화와 차문화를 통하여 곧은 인성을 가르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해왔다"며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득 품고서 이 나라의 동량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오늘 경연대회를 통하여 나를 낮추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더욱 커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석휘 대상 수상자와 (사)한국차문화협회 최소연 이사장


차예절경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