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부 호남지부 동수원지회 울산지부 서울지부 서울동부지부 충북지부 아산지회 인천지회 대구지회 나주지회 충남지부 영남지부 부산지부 강원지부 광주지부 전북지부 차문화대학원원우회

  Home > 알림마당 > 지부소식

  • 축소
  • 확대
  • 글자크기

청주공예페어 차 체험장 운영

2016-09-29

681





【청주=뉴시스】인진연 기자 = 전시· 문화· 체험·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2016 청주 공예 페어'가 다음 달 5일 개막한다.

충북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승훈)는 20일 '내 마음의 집 귀가(貴家)'를 주제로 한 청주 공예 페어의 세부 프로그램을 발표했다.옛 연초제조창 2층과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입장료 없이 공예품 전시와 교육, 강연, 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기존의 페어 행사가 판매 위주로 진행되는 것에 비해 이번 행사는 공예품 전시와 판매, 교육과 체험, 먹거리와 버스킹(길거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의 중심인 기획 존은 공예와 타 분야의 만남을 통해 공예가 일상생활에 얼마나 녹아있는지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주의 오랜 밥상문화를 재현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반찬등속'과 동양의 차 문화와 서양의 차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전통차 문화협회'와 '씨스네티룸'도 체험할 수 있다.

산업공예 존에서는 생활 속 인테리어 소품부터 액세서리, 도자기, 스카프, 목공, 수제안경까지 다양한 공예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도자와 유리로 만든 생활용품과 액세서리, 조명을 판매하는 '데일리메이드 스튜디오'와 내 얼굴에 꼭 맞는 하나뿐인 안경을 만드는 '제엔하우스', 전통과 현대의 아름다움을 조화롭게 재창조한 '까마종' 등 독특하고 멋스러운 공예품이 준비된다.

일일 공예가가 될 수 있는 교육체험과 스탬프투어 미션(완주시 기념품 증정)을 함께 진행한다.충북공예 명장 9인은 페어 기간 솟대 만들기, 전통 빗자루 만들기, 국악기 만들기, 칠보공예, 도자기 공예 등 매일 새로운 체험을 선보인다. '난계국악기제작촌'에서는 5일간 무료 해금연주 체험과 사전예약을 받아 해금제작체험도 무료로 진행한다.

10월 6일부터 남녀노소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청주 밥상'과 '茶의 멋과 맛', '미니정원 만들기' 등 강연도 열린다.

생과일주스, 에이드, 커피, 김치볶음밥, 아이스크림, 닭꼬치, 수제버거, 피자 등 7대의 푸드 트럭도 거리마켓에 나선다.페어 기간 가을 감성을 돋아줄 '여섯줄바라기'의 통기타 버스킹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공예품 혼수 대전'도 열린다.

자세한 일정과 예약은 조직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